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

[성경말씀읽기] 요한계시록 1장을 읽고

by 어나오나 2020. 11. 28.
728x90

seljalandsfoss waterfall iceland falls cliff water

[성경말씀 읽기] 요한계시록 1장을 읽고

 

은혜받은 말씀

3절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에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17절

내가 볼 때에 그의 발 앞에 엎드러져 죽은 자 같이 되매 그가 오른손을 내게 얹고 이르시되 두려워하지 말라 나는 처음이요 마지막이니

18절

곧 살아 있는 자라 내가 전에 죽었었노라 볼지어다 이제 세세토록 살아 있어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졌노니

19절

그러므로 네가 본 것과 지금 있는 일과 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

 

쉬운 성경

3. 이 계시의 말씀을 읽는 자는 복이 있는 사람입니다. 또한 이것을 듣고 그 가운데 기록된 것을 지키는 자들은 역시 복이 있는 사람입니다. 그것은 이 모든 말씀이 이루어질 날이 점점 다가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17. 그분을 보는 순간, 나는 죽은 사람처럼 그분의 발 앞에 쓰러졌습니다. 그러자 그분은 네게 오른손을 내밀며 말씀하셨습니다. "두려워하지 마라! 나는 처음과 마지막이다."

18. 나는 살아 있는 자이다. 내가 전에 죽었으나, 이제는 영원히 살아 있으며, 죽음과 지옥의 열쇠를 가지고 있다.

19. 그러므로 지금 본 것과 또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기록하여라

 

요즘 기록하는 것을 습관으로 삼고 있다. 나의 하루를 기록하고 평가하고 개선하는 일이다.

더욱 중요한 것은 하나님이 오늘 하루 동안 어떻게 동행했는지 생각해보고 적어보는 것이다.

하나님은 처음과 마지막이고 영원히 살아 있으며 모든 것을 할수 있는 전지 전능자 이시다.

그분이 내 삶을 개입하고 동행하신다니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날마다 경험하고 싶다.

 

<감사와 기도>

하나님!  성경 읽기를 통하여 복이 있는 사람 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제가 보는 것, 지금의 있는 일, 앞으로의 일들을 하나님의 관점으로 보고 듣고 깨닫게 하여 주세요.

하나님의 말씀을 잘 지키는자 되게 하여주세요 아멘

728x90

댓글